google-site-verification=wEeWjXMoOUxn0jeBhJ0soi3c23LSeFX9GPmQOYu8-bc 실무에서 사용하는 엑셀 표 만들기 3가지 방법
본문 바로가기
오피스툴 설명서

실무에서 사용하는 엑셀 표 만들기 3가지 방법

by 직장IN사이트 2021. 10. 26.

엑셀 표 만들기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엑셀표
표 만들기

 

첫 번째 탭(삽입) 리본 메뉴 사용

리본 메뉴 중 “표” 도구 선택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빠르게 표 완성되지만 실무에서 표 도구 사용하는 사람 못 봤습니다.

그냥 화려하기만 합니다.

 

두 번째 탭(홈) 리본 메뉴 사용

리본 메뉴 선 그리기 도구 선택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일이 선택해야 돼서 불편합니다.

 

마지막 세 번째 셀 서식 사용

실무에서는 셀 서식 이용하여 표를 만듭니다.

다양한 선으로 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세 번째 셀 서식을 이용한 표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1. 데이터 범위 지정하고 셀 서식 불러옵니다.

셀 서식 불러오는 방법은 범위 지정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르고 도구 창에서 셀 서식 선택.

또는 범위 지정 후 CTRL + 1 또는 홈 탭에 리본 메뉴 글꼴 맨 오른쪽 단추 클릭.

엑셀셀서식
셀서식

2. 보기 탭에서 눈금선 체크박스 해제하면 가는 실선이 사라집니다.

표 만들기 할 때 눈금선 없애서 표 만들기 선이 잘 보이도록 합니다. (선택)

눈금선
워크시트 눈금선 제거

 

3. 스타일에서 선을 선택합니다.

테두리는 굵게, 목차는 이중 실선, 내용은 실선으로 설정.

 

행 머리글, 열 머리글 선택해서 폭을 조정합니다.

엑셀표설정
엑셀 표설정

4. 셀 병합하기

병합할 셀 범위 설정하고 리본 메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눌러서 병합.

표 만들기 끝.

엑셀셀병합
셀병합 하기

▶ 표 칸 삽입, 칸 제거

엑셀 표에서 한글 프로그램처럼 엑셀 표 나누기 기능이 없음으로 셀을 병합하여 사용합니다. 추가적인 칸 삽입은 행, 열 머리글을 선택하고 "삽입" CTRL 누르고 "+" 버튼 클릭, 반대로 "삭제"는 CTRL 누르고 "-" 버튼 클릭.

 

▶ 엑셀 틀 고정

가로방향 또는 세로 방향으로 데이터가 많아서 항목과 데이터 값을 같이 보기가 어려울 때는 틀 고정을 설정합니다.

틀 고정 설정하는 방법 : 노란색 셀 지정후 보기 탭에서 리본 메뉴 틀 고정 눌러서 설정합니다.

엑셀틀고정
엑셀틀고정

틀 고정 설정 시 노란 항목은 고정되고 화살표 방향으로 데이터가 이동하여 항목과 비교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엑셀틀고정확인
특고정 스크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