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엑셀 파일 다른 이름으로 저장 시 파일 형식은 "excel 통합 문서"로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항상 "excel 97 - 2003 통합 문서" (*. xls)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고 싶다면
메뉴 상단에 파일 - 옵션 - excel 옵션 저장 - "다음 형식으로 파일 저장" 찾아서 선택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설정이 됩니다.
이제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해보시면 "excel 97 - 2003 통합 문서 (*. xls)로 기본 저장 파일 형식이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 다른 파일 형식으로 자주 사용하신다면 매번 다른 이름으로 저장 시 파일 형식을 수정하지 마시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피스툴 설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주민번호 뒷자리 별표 , 엑셀 주민번호 - 없애기 3가지 방법 (0) | 2022.01.20 |
---|---|
한글 쪽번호 매기기 설명 (0) | 2022.01.11 |
엑셀 이동옵션으로 작업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0) | 2021.12.16 |
엑셀 일치하는 항목 찾아 값 가져오는 함수들 설명 (0) | 2021.12.15 |
문서 작업하고 저장한 위치 찾는 방법 소개 (0) | 2021.12.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