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wEeWjXMoOUxn0jeBhJ0soi3c23LSeFX9GPmQOYu8-bc 엑셀 왕초보 데이터 입력에서 인쇄 설명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오피스툴 설명서

엑셀 왕초보 데이터 입력에서 인쇄 설명드립니다.

by 직장IN사이트 2021. 10. 20.

엑셀 왕초보를 위해 기본 중에 기본 5가지 사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엑셀 기초 입력에서 인쇄까지

1. 셀에 내용 입력하기, 지우기
▶ 엑셀은 셀이라는 수많은 입력 칸으로 이루어져 있고, 방향키, 엔터,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선택된 각 셀에 숫자, 문자, 기호 등 입력하고 엔터 또는 방향키, tap버튼 누르면 입력이 됩니다.
▶ 기본적으로 숫자 입력하면 오른쪽 정렬, 텍스트 입력하면 왼쪽 정렬로 표시됩니다.

엑셀 정렬

▶셀마다 위치가 있습니다. 알파벳 행 머리글, 숫자 열 머리글이 만나는 지점이 셀의 위치입니다.

엑셀이름상자
행열셀

▶선택한 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팝업 메뉴가 나타납니다.

팝업메뉴


셀은 복사(단축키 CTRL+C), 붙여 넣기(단축키 CTRL+V) 할 수 있습니다.
셀 내용 복사, 셀 내용 붙여 넣기, (행, 열) 삽입, 삭제, 셀 서식을 많이 사용합니다.
▶ 셀 내용 수정하기, 지우기 : 셀을 선택한 상태에서 F2키 또는 마우스로 더블클릭하여 세안에 커서 깜박이면 방향키로 움직여 delete키 또는 backspace키 사용하여 수정합니다.
셀을 선택한 상태에서 delete키 눌러서 지웁니다.



2. 계산하기, 함수 사용하기
▶사칙연산(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은 셀에 수식 입력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엑셀사칙연산

수식의 시작은 등호"="입니다. =셀 위치 지정(마우스, 방향키로 지정)+셀 위치 지정하고 엔터키 누르면 결과 값 나옵니다.
▶ 리본 메뉴의 함수 불러오기로 사용할 수 있고, 셀에 수식을 직접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합계, 평균값 계산은 메뉴 상단에 있는 리본 메뉴를 사용합니다.
나머지 함수는 수식 창 옆에 있는 함수 불러오기 사용합니다.
합계, 평균은 오른쪽 리본 메뉴의 함수를 이용합니다.

리본메뉴 합계기능



적용할 함수 찾아서 함수 마법사 불러옵니다.
엑셀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함수 사용은 셀에 직접 수식 입력하여 사용합니다.
수식 입력 형식 =함수(인수, 인수 등)

엑셀함수마법사



3. 화면 구성, 각 탭에 대한 리본 메뉴 활용

엑셀화면구성

4. 엑셀 저장하기
▶기본 파일 이름 "통합 문서 1"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 선택하여 파일 이름 변경 및 저장 위치 선택하여 저장.

다른이름으로저장


5. 엑셀 문서 인쇄하기
저장이 완료 후 문서 출력은 마우스 드래그하여 인쇄 범위 선택→탭"페이지 레이아웃" [인쇄 영역-인쇄 영역 설정] 클릭하여 인쇄 범위 지정합니다.

엑셀인쇄설정

[파일-인쇄] 클릭해서 가로/세로, 용지 크기, 페이지 설정-여백 들어가서 설정하고 확인 → 인쇄합니다.

여백설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