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wEeWjXMoOUxn0jeBhJ0soi3c23LSeFX9GPmQOYu8-bc 아이폰 통화녹음앱 skt사용자만 보세요
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폰 통화녹음앱 skt사용자만 보세요

by 직장IN사이트 2023. 11. 15.

안드로이드폰에는 있지만 아이폰에 없는 기능

바로 통화녹음기능 입니다.

저의 경우 업무적으로 통화녹음을 자주 사용했는데

아이폰으로 기변하면서 부터 참 아쉬웠던 기능이기도 

합니다.

애플 본사가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 포함 11개 주에서

상대방 동의 없이 통화 녹음을 불법으로 정하고

있어서 하드웨어에 그 기능이 없다고 하네요.

 

하지만 영원히 안되는건 없네요.

대한민국의 경우 미국 주 법하고 상관이 없지않습니까?

이제 아이폰 통화녹음앱을 무료로 사용가능게되었네요.

sk텔레콤에서 인공지능 비서 앱 "에이닷"을 통해 

통화녹음 기능을 제공한다는 기쁜소식이 있습니다.

다행이도 sk텔레콤 가입자여서 

바로 앱 다운 받고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에이닷검색
앱스토어가서 에이닷 검색

 

아이폰통화녹음
설치하고 에이닷앱 활성화되면 시작하기 눌러줍니다

 

제핸드폰으로 전화 걸어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일반 전화로 받는게 아니라 에이닷으로 전화를 

받을수 있게 자동 설정되어 있네요.

그로 자동으로 수신전화에 대해 자동 녹음이

실행이되더라구요.

그래서 에이닷 전화 설정에 들어가서 

통화 자동녹음 버튼을 비활성화 해주시면 

필요할때 녹음이 가능한 수동녹음으로 설정이

완료가 되네요.

에이닷 전화 설정
에이닷 전화 설정

통화가 끝나면 녹음도 자동 종료가 되네요.

통화녹음번튼 활성화

녹음 필요시 버튼 눌러줍니다.

 

- EOD -

 

 

댓글